초대의 글

회장 김 영 균회원 여러분

2018년 대한치과이식임플란트학회 춘계학술대회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대한치과이식임플란트학회는 매년 최신 지견들을 소개하고 다양한 토론을 통한 지식의 장을 만들기 위해 양질의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치과 임플란트는 무치악 부위를 수복하는 보편적인 치료 방법이 되었고 대한민국 대부분의 치과의사들이 시술하고 있으며 임상 및 학문적 측면에서도 현저한 발전이 이루어진 상태입니다.

임플란트 치료를 위한 진단, 수술 기법, 골이식 및 연조직 이식 수술과 이식 생체재료들이 계속 발전하고 있으며 치과의사들은 관련 최신 지견들을 습득하여 환자에게 최상의 진료를 해야 할 것입니다.

이번 춘계학술대회는 「New technique and innovations in implant dentistry」라는 대주제 하에 퇴축이 심한 무치악 하악골에서 안정적으로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술식, 상악동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최신 기법, 상악동 수술 관련 합병증의 진단과 처치를 중점적으로 다루고자 하며 Digital implantology의 임상 도입을 위한 스캐너, 진단 및 치료계획과 guide system, 치열 교정을 접목한 임플란트 치료에 대해 살펴보고 함께 토론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었습니다.

임플란트 치료에 임하는 치과의사들에게 쉽게 이해할 수 있으면서 강의 내용이 정확히 전달되어 임상에 적용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기 위해서 외국 연자들을 배제하고 관련 분야에서 활동적으로 연구하면서 임상에 임하고 있는 국내 유명 학자들을 주요 연자들로 섭외하였습니다.

학술대회에 참석하시는 모든 치과의사들은 허심탄회하게 질의 응답을 통한 토론을 할 수 있으며 강연이 끝난 후에도 연자들과 개인적으로 접촉할 수 있는 좋은 자리가 될 것입니다.

최신 임플란트학의 정보를 습득하고 학회의 발전을 위해 본 춘계학술대회에 참석하여 주신 여러 회원님들과 기자재 전시를 위해 수고해 주신 관계자 여러분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진료와 연구로 인해 바쁘심에도 불구하고 어려운 시간을 허락하여 주신 연자 선생님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춘계학술대회를 준비하며 고생하신 대한치과이식임플란트학회 임원진 모두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면서 인사의 말을 마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8년 3월 4일

대한치과이식임플란트학회
회장 김 영 균

 

 

인사글

학술대회장 류 재 준

2018 대한치과이식임플란트학회 춘계학술대회를 알차게 준비하였습니다.
New technique and innovations in Implant dentistry 주제하에 위축된 하악과 Sinus가 문제되는 경우 임플란트의 식립 전략과 sinus lift 술전 술후 문제점을 manage 하는 법을 준비하였습니다.
또한 oral scanner의 모든 것이라는 주제로 구강스캐너의 개발부터 응용법까지 배울 수 있는 좋은 강연이 준비되어있습니다. 디지털 기술을 치과임상에서 활용하는 방법과 임플란트-교정의 복합 치료에 대해 준비하였습니다.

불혹의 역사를 가진 학회로서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더 많은 것을 회원께 드릴 수 있도록 고민하며 준비했습니다.
모두 힘든 시기에 거친 파도를 넘어갈 지혜를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모두 건강하시고 학회에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2018년 1월

대한치과이식임플란트학회
학술대회장 류 재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