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의 글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17년 새해가 시작되고 어느 덧 봄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새봄을 맞이하며 대한치과이식임플란트학회는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합니다. 이번 학술대회는, 국내,외 저명한 연자들을 초청하여, ‘Innovation & Renovation of Implant Dentistry'라는 주제로 풍성한 강연들을 준비하였습니다.

이번 춘계학술대회는 임플란트 시술과정 중 접하며 겪는 실제적인 제시하고 함께 해결책을 논의하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또한 임플란트 분야와 연관된 최신 테크놀로지와 시술 경향에 대해 알아보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김현철

2017년 3월

대한치과이식임플란트학회
회 장   김현철

 

 

학술대회장 인사글

2017년 희망의 새해에 활기차고 건강한 봄을 맞아 많은 분들의 관심과 성원 덕분에 대한치과이식임플란트학회에서는 2017년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개최되는 2017년 춘계학술대회는 “Innovation & Renovation of Implant Dentistry”라는 대주제로 정하였습니다.

오늘날 임플란트는 치의학의 중심화두이며 전국민의 가장 큰 관심의 대상으로 치과치료의 대표적인 이미지로 형상화 되고 있습니다. 이번 학술대회는 임플란트 학문에 폭 넓은 지식과 경험을 지니신 여러 연자분들을 모시고 최신의 지식을 전달하고 배우며 회원들 간에 친목을 나누는 학술교류 축제의 장이 될 것입니다.

특별 강연으로 UCLA의 Dr. Tara Aghaloo가 ‘UCLA update of GBR’을,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선임연구원인 김영준 박사가 ‘임플란트 시술을 위한 가상 시뮬레이션 기술’을 선보일 예정으로 회원 여러분께 유익한 강의가 되리라 믿습니다. 여러 가지 어려운 문제에 당면해 있는 현재의 국내 치과계에 난제들을 해결하고 임플란트 학계의 발전을 이루기 위해 마련한 이번 학술대회는 고도의 경쟁사회에 놓여 있는 현재의 국내 상황에서 스스로의 경쟁력을 점검하고, 발전된 임플란트 시술에 관하여 함께 논의하고 체험해보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본 학술대회를 위하여 아낌없는 후원을 해 주신 김현철 회장님, 김우성 평의원회 의장님 그리고 김홍기 선임 회장님을 위시한 역대회장님께 감사드립니다. 또한 조직위원회를 맡아서 총괄적으로 고생을 해주신 권용대 학술위원장님과 준비위원회 위원님들, 채선영 사무실장께 심심한 감사를 드립니다. 유익한 학술지식과 정보들을 공유할 수 있는 대한치과이식임플란트학회 춘계학술대회가 뜻깊은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이종호

2017년 2월

대한치과이식임플란트학회
2017년 춘계학술대회장   이종호